나만의정리함
리더100일 성공을 위한 8가지 포인트(골드자료)
서나노야
2005. 8. 25. 23:18
출처 : You're In Charge- Now What? The 8 Point Plan by Thomas Neff and James Citrin (Crown Business, 2005) |
처음으로 관리자가 되거나 혹은 새로운 관리업무를 맡게 되든 간에, 당신의 생산성( productivity)은 초기100일 동안 스탭들을 연계하는 당신의 능력에 의존한다. 초기 100일이 그렇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? 그 기간은 당신이 리더로서 따를 만한 가치가 있는가 여부를 종업원(부하)들이 결정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.성공적인 관계연결을 했던 간부들 100명 이상을 인터뷰하여 저자들은 8가지의 성공포인트를 개발하였다 : |
1. 정보수집 프로세스 개발(Develop an information gathering process). - 영향을 주려고 노력하기 전에, 새로운 직무, 사람, 프로세스, 교차기능적 관계 등에 대하여 많이 학습하여야 한다. |
2. 기대 제시(Aligning expectations). - 당신이 보고 들었던 현실 그대로를 당신이 기대하였던 것이 곧 당신에 대한 기대라는 것을 의미한다. - 만일 당신이 훌륭한 경청자(good listener)가 아니고, 팀 빌더(team builder)가 아니라면 이는 어려운 임무일 것이다. - 그러나 이때가 스탭들의 정보제공(input)이 중요함을 그들에게 보여줄 최선의 시기인 것이다. |
3. 혼자서는 아무도 일을 할 수 없다(No one can do it alone). - 찾아가 대화할 스탭들의 리스트를 만들 필요가 있다.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? 사람들에 대한 명확한/적극적인 영향. 훌륭한 코우치, 협력자. - 회사의 미션을 이해하고 있는 종업원들은 개인의 목표보다 이를 더 중요시 한다. |
4. 전략적 의제 만들기(Crafting a strategic agenda). - 당신의 의제에 최우선순위를 매긴 간단한 리스트를 만들어라. - 그 이유는? 간단한 리스트는 팀으로 하여금 집중을 가능케 하기 때문이다. - “왜 그것이 중요한 주제인가”를 써서 각 우선순위를 만들어라. |
5. 문화는 곧 게임과 같다(Culture is the game). - 경영이 변화할 때면, 종종 일의 방식도 변화한다. - 종업원들은 그것을 수용 또는 저항할 것이다. - 새로운 매니저들은 변화를 “명령(command)”하기 보다는 어떻게 종업원들에게 판매/촉진(sell) 할 것인가를 배워야 한다. |
6. 새로운 보스에 대한 대처(Answering to your new boss). - 당신의 성과에 대한 보스의 기대는 무엇인가? - 보스가 원하는 정보의 유형과 언제 원하는 지에 대하여 질문하라. - 또한 당신의 의사결정 범위(권한범위)를 확인하라. |
7. 커뮤니케이션(Communication). -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. - 당신의 말을 듣고있는 사람들과 고객들에게 당신의 메시지를 알게 하라. - 동료간 커뮤니케이션을 조장하라. |
8. 유혹 극복(Resisting temptation). - 과거의 성공 경험이 새로운 일에서도 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라. - 반대의견을 묵살하지 말고, 장점을 평가하라. - 잘못된 싸움(경쟁)을 택하지 말고, 최고의 우선순위에 끝까지 충실하라. |